본문 바로가기

TV속정보/TV프로그램정보

매력적인 각선미 가꾸는 비결은?

SMALL


불경기에는 미니스커트가 유행한다는 속설이 있듯, 요즘 여성들의 옷차림을 보면 짧은 하의가 유행이다. 하지만 유행을 쫓아가기엔 각선미에 좀 자신이 없는 여성들도 많은 지금! 탄력 있고 늘씬하게 다리를 만드는 비법을 배워본다.

매력적인 각선미 가꾸는 비결은?


 

한여름 더위가 찾아온 요즘, 의류 전문점에서 가장 인기를 누리는 옷은 길이가 짧고 몸에 꼭 달라붙는 핫팬츠다. 최근, 하의가 상의에 가려 보이지 않을 정도로 짧은 치마나 바지를 입는 이른바 ‘하의실종’ 패션이 유행하면서 한 뼘도 안 되는 길이의 핫팬츠가 사랑받고 있다.



이정도로 짧은 하의를 선택한 여성이라면 누구나 비슷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매끈한 각선미는 모든 여성의 희망사항! 이런 이유로 이맘때면 많은 사람들이 헬스클럽을 찾는다. 한 헬스클럽에서는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여성 회원들이 각선미 가꾸기에 한창이다.



각선미 만드는 운동
①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린다
② 수건을 이용해 발을 몸 쪽으로 당긴다

먼저,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과 발을 몸 쪽으로 당기는 동작은, 종아리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시켜 멋진 각선미가 생길 수 있게 해준다. 전문 트레이너는 뭉친 종아리의 발 끝을 최대한 몸 쪽으로 당겨주는 동작을 하면 종아리 각선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허벅지살 빼는 운동
옆으로 누워 다리를 들었다 내리기를 반복한다

한 번 살이 찌면 좀처럼 빠지지 않는 여성들의 고민거리! 허벅지살도 운동으로 해결할 수 있다. 옆으로 누워 다리를 들었다 내리기를 반복하는 단순한 동작도, 오랫동안 지속하면 허벅지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각선미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리는 사람들. 노력한 결과는 모두 다리에 드러난다. 이처럼 전문가의 조언 아래 운동을 하면 보다 체계적인 각선미 관리를 할 수 있는데. 하지만 간단한 동작들은 수건이나 페트병을 이용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페트병을 이용한 운동
① 곧게 누워 무릎을 굽힌 뒤, 페트병 두 개를 발 밑에 둔다
② 한쪽 다리를 직각으로 굽힌 뒤 길게 뻗어준다

각선미를 아름답게 해주는 다양한 운동 방법들! 하지만 다리를 곧고 예쁘게 변화시키는 건, 몸 전체의 균형을 잡아줬을 때 비로소 가능해진다. 전문가는 체지방 감량이 가장 중요하며, 균형 잡힌 식단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한 달 안에 원하는 각선미를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 다리를 관리하는 또 하나의 방법, 마사지!




한편, 요즘에는 마사지가 다리를 관리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되고 있다. 서울 강남의 한 체형 관리 전문점에는 노출이 늘어나는 여름이면 다리 관리를 받으러 오는 사람들의 발길이 늘어난다. 휘어진 다리도, 굵은 다리도, 이곳에선 마사지로 교정해준다.

이렇게 전문가의 손길이 닿는 것도 좋지만, 앉고 걷는 자세 등 평소 습관을 고쳐야 교정된 상태가 지속될 수 있다.



무릎을 꿇고 앉거나, 양반다리를 하는 것 보다는 앉아 있을 때 항상 다리를 쭉 펴는 것이 좋으며, 허리를 쭉 펴서 어깨가 앞으로 오는 자세로 앉는 것이 좋다. 또한, 종아리와 복숭아 뼈를 날마다 꾸준히 마사지해주면, 다리 모양을 더욱 예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패션으로 단점 커버! 체형별 코디법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단기간에 각선미를 만들기 어렵다면, 패션으로 단점을 보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유행하는 패션을 무조건 따라하는 것 보다는 본인 체형에 맞는 스타일을 코디하는 것이 가장 좋다.



체형 별 하의 코디법
① 허벅지 살이 많은 경우 – 허벅지에 장식이 들어간 바지
② 발목, 종아리 굵은 경우 – 위쪽에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위로 분산
③ 짧은 다리의 경우 – 하이웨이스트 스타일 바지

허벅지살이 많아 고민이 되는 경우에는 착시효과를 줄 수 있도록, 눈에 띄는 장식이 들어간 바지를 입는 것이 좋다. 세로 스트라이프 장식 옷을 입었을 때 몸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처럼, 허벅지 가운데에 포인트가 들어간 바지는 시선이 가운데에 집중되면서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발목이나 종아리가 굵은 탓에 짧은 치마를 입기 두려웠다면, 상의와 하의를 적절하게 조화시켜 시선을 아래에서 위로 분산 시킨다. 허리 부분이 일반적인 위치보다 높은 ‘하이웨이스트’스타일은 다리를 더욱 길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더 늘씬하게, 더 매끈하게! 여름 미인의 필수 조건, 각선미!
꾸준한 관리와 노력으로, 올여름 눈부신 각선미를 완성해보자!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