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이야기/연수,유학

[캐나다 어학연수]도시소개-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주(PrinceEdwardIsland) - 샬럿타운

SMALL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주(PrinceEdwardIsland) - 샬럿타운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주는 캐나다에서 가장 작은 주이다. 끝없이 늘어선 감자밭, 정돈된 농가 그리고 비옥한 붉은 대지가 한 폭의 그림같은 풍관을 연출하고 있다.

주도인 샤롯데타운조차도 작은 시골 마을의 운치를 지니고 있으며 단정하게 늘어선 가로수의 양 옆으로 고풍스럽고 깨끗한 목조집들이 자리잡고 있어 동화속 마을을 연상케한다. 역사를 보존하는 의미에서 이곳의 주택 철거 및 재건립은 엄격하게 규제되고 있다. 그 덕분에 샤롯데타운은 지금도 영국 식민지 시절의 내음을 강하게 풍기는 도시가 되었다.

샤롯데타운 외에 가장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은 빨강머리앤의 고향인 캐번디쉬의 그린게이블 농장이다. 금상첨화격으로 케번디쉬에는 PEI국립공원이 자리하고 있어서 푸른 바다와 붉은 절벽 그리고 끝없이 펼쳐진 들꽃들 사이로 드문드문 자리잡은 귀여운 집들이 실재하는 것이라고 믿어지지 않을만큼 환상적이다.

여기서 약간 서쪽으로 라스티코라는 반농반어의 마을이 있는데 한적한 전원생활과 함께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즐기려는 이에게는 최적의 장소이다. 물론 낚시나 요트를 포함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다.

 

- 주도 : 샤롯데타운(Charlottetown)

- 세계에서 가장 넓은 나라 캐나다에서 면적이 가장 작은 주

- 1908년 출간된 "빨강머리앤"의 작가 몽고메리의 고향

- 관광 명소 : 그린게이즐즈, 캐번디쉬 해변, 노스섬버랜드 해협

- 전체 지방의 인구는 135,000 입니다. 수도인 샬롯타운은 인구 30,000이고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섬머사이드의 인구는 15,000입니다.

 

- 가는법

대부분의 학생들은 비행기로 샬롯타운으로 직접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멍크턴, 뉴브런즈윅 그리고 노바 스코샤의 핼리팩스의 공항에서 픽업도 해드립니다. 만약 운전을 한다면 노바 스코샤의 캐리부에서 패리를 탈 수 있습니다. 페리 서비스는 5월에서 12월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컨페더레이션 다리는 프린스 에드워드 섬으로 오는데 빠르고 편한 방법입니다. 이 13 km짜리 다리는 보던-칼튼, 프린스 에드워드 섬 그리고 캐이프 저리매인, NB를 이어줍니다. 이 다리는 얼음 위의 다리 중에서 세계에서 제일 깁니다. 컨페더레이션 다리는 1997년 5월 31일에 개장하여 건너는데 10분 정도 걸립니다.



 

- 기후는 어떤가요?

프린스 에드워드 섬은 4개의 특정한 계절이 있습니다. 봄은 온도가 8도에서 22도로 아주 편안합니다. 와서 뤼팽(길가에 자라는 야생화) 길을 즐겨보세요.

여름은 덥지만 눅눅하지 않습니다. 일 온도는 20도에서 30도 사이지만 32도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에서는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이 어디서든지 가깝습니다.

가을의 온도는 8도에서 22도 사이입니다. 오후에는 따듯하지만 저녁에는 시원합니다. 아름다운 가을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은 서늘하고 상쾌합니다. 온도는 보통 -3에서 -11도입니다. 아름다운 시골에서 썰매를 즐겨보세요.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는 캐나다의 동쪽해안에 위치한 섬입니다. 이 주는 뉴브런스윅주와 노바스코티아주, 퀘백주, 뉴펀들랜드주에 둘러쌓여 있으며 St. Lawrence만에 있습니다. 관광업과 농업, 어업이 이 주의 3가지 주요산업입니다. 캐나다 아동문학가 Lucy Maud Montgomery의 소설 "빨간머리 앤"의 배경의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를 방문합니다. 샬럿타운은 인구가 약135,000명이며,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주의 주도입니다. 샬럿타운에 가기 위해서는 토론토나 몬트리올에서 비행기를 타고 가야합니다.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는 4계절이 뚜렷합니다. 8~22도의 봄에는 길거리에서 피어나는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름은 덥지만 습하기는 않습니다. 낮기온은 보통 20도이지만 더워질 경우에는 32도까지 올라갑니다. 프린스에드워드에서는 아름다운 해변에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을은 보통 8~22도의 온도로 평온하며, 낮에는 아름다운 색으로 물든 나무를 보고 저녁에는 시원한 공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겨울은 서늘하고 상쾌합니다. 기온은 보통 -3~-11도이며 아름다운 교외에서 썰매타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샬럿타운(Charlottentown)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주 안에 있는 도시 살럿타운은 역사적인 주택의 모습을 간직하기 위해 주택철거 및 건축법이 엄격하기로 유명하다. 산뜻하게 늘어선 감자(캐나다 전체 생산량의 80%이상) 밭과 정돈된 농가 그리고 비옥한 적토가 정원 환경을 이루고 있다.주 수도인 샬롯트 타운 조차도 정감이 넘치는 작은 마을의 운치를 지니고 있다.

또한 이곳은 외부사람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는 세계명작소설 "그린 게이블의 앤"(한국에서는 빨강머리 앤"으로 번역됨)의 작가 루시 머드 몽고메리의 고향이기도 하다. 수많은 문학 애호가들이 그녀가 탄생한 곳과 그린 게이블 하우스(그녀의 집으로 소설에 등장)뿐아니라 그녀의 카븐디시 묘지등 루시 머드의 많은 기념관등을 볼 수 있다.



 

Study Abroad Canada, Charlottetown(샬럿타운)

 

Study Abroad Canada는 1995년에 PEI 남쪽 해안가의 시골,Tryon에서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1996년에는 집중적인 영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확장했습니다. 샬럿타운 캠퍼스는 1998년에 열었으며, 지끔까지 계속적인 발전을 해오고 있습니다. 시골캠퍼스는 여름에만 학생들을 받는 반면,샬럿타운 캠퍼스는 일년내내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ryon의 학생들은 아름다운 시골에 2개의 강의실에서 공부합니다. 샬럿타운캠퍼스는 다운타운에 위치하며, 바로 옆에는 가게들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서비스시설이 있습니다.

Study Abroad Canada 는 연중 스터디 투어나 집중영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리는 홈스테이 배정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린스 에드워드 주정부의 국제 고등학교에 영어 연수 과정을 제공한다.Study Abroad Canada 는 3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Canadian Centre for Language Training ,Helen's Homestay and English School,Atlantic Canada Language Institute 가 있다. 학생들은 우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야외 활동과 더불어 영어 능력 향상을 가져 올수 있을 것이다.

- 샬롯타운과 트라이온 2개의 캠퍼스

- 우수한  프로그램과 교사들

- 안전하고 친숙한 환경

- 공식 토익 시험 센터

-  홈스테이 가족들이 학생들의 통학을 책임짐.

- 걸어서 10분 거리의 기숙사,  헬스클럽 무료이용

- http://www.studyincanada.ca/

- Charlottetown - 샬럿타운의 다운타운에  위치

 

유능한 교사와 질 높은 프로그램

우리는 소수 클래스로 훌륭한 교육과 함께 여러 높은 수준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만약 주 목적이 영어를 향상시키는 것이라면 우리 집중영어프로그램은 당신의 목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사람들에 따라서 오전반과 오후반이 포함되어 있는 스터디 투어 프로그램 중의 하나를 고르기도 합니다. 친절하고 수준 높은 교사들이 당신의 언어연수 목표를 이루는데 함께 할 것입니다.

 

안전하고 친절한 환경

프린스 에드워드 섬은 영어를 배우는데 안전하고 친절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섬 주민들이 길거리를 지나가다가 미소 지으며 ‘안녕하세요’ 하고 인사하는 데에 놀라기도 합니다. 우리 어학원은 시내 샬롯타운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구 35,000의 샬롯타운은 프린스 에드워드 섬의 수도입니다.

 

훌륭한 호스트 가족

홈스테이 가족들은 현지 홈스테이 코디네이터에 의해서 신중히 선발됩니다. 홈스테이 가족은 학생들을 학교까지 차로 데려다 주고 방과후 데리러 옵니다. 샬롯 타운의 학생들은 학교에서 약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넓은 기숙사에서 살 수 있습니다.

 

사교 활동

사교 활동은 우리 프로그램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집중영어프로그램의 학생들을 위해 매주 금요일 오후마다 무료 사교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적은 한국인

- 소규모의 수업

 - 사람이 별로 없고 굉장히 작은 도시라 대도시에 비해 지루할 수 있습니다.

 - P.E.I는 동양인의 비율이 낮고 한적한 곳입니다.

- 모든 홈스테이 가족들은 차로 학생을 학교까지 데려다 주고, 방과후에 데릴러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자전거를 빌려서 통학할 수도 있습니다



공하는 서비스

- 샬롯타운 캠퍼스의 학생들은 헬스클럽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집중영어프로그램 학생들은 금요일 오후마다 무료 사교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홈스테이에 관한 질문을 의논 할 수 있는 현지 홈스테이 코디네이터가 있습니다.

- 소수 반입니다. (한 반에 최대 12명)

- 집중영어프로그램은 저명한 출판사에서 나온 최신 자료를 씁니다.

- 프린스 에드워드 섬은 안전하고 친절한 환경입니다.

- 호스트 가족이 차로 학생들을 학교에 데려다 주고 데려옵니다.

- 교사들은 ESL을 가르치는 데 경험이 많습니다.

- 대부분의 교사들은 해외에서 거주한 적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겪고 있는 것을 이해합니다.

- 학생들은 인터넷을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 샬롯타운의 학생들은 ESL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볼 수 있습니다.

- 우리 어학원은 프린스 에드워드 섬에서 공식 토익 시험 장소 입니다.

- 샬롯타운, 멍크턴(NB) 혹은 할리팩스(NS)의 공항에서 픽업 해드립니다.

 

학비

등록금 :$100

학비 : 4주 :$1200

홈스테이 알선비:$200

홈스테이비 :$175 /주당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