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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IT/IT

스마트폰 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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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종일 함께 하는 스마트폰,

스마트폰은 정밀기기이다보니 고장이 생기기도 쉽고 AS를 받아야하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요번 칼럼에서는 스마트폰 AS에 대해 준비해보았습니다.

 

대표적인 스마트폰으로 애플, 삼성, LG, 스카이.

이렇게 4종류의 AS 방법을 정리해보았어요.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
http://www.apple.com/kr/support/applecare/aasp/

 

 

 

수리 기종 : 아이폰3, 아이폰4, 아이폰4S 외 애플의 각종 휴대기기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에 접속하고 오른쪽의 '공인 서비스 센터 찾기' 를 통해

서비스 센터의 위치를 검색해볼수있어요.

 

저는 인천의 서비스 센터를 검색해보았더니 3군데가 나오더라구요.

아이폰은 대우일렉서비스센터에서도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목록중 가까운 곳의 지도를 클릭하니 상세 화면이 나왔어요.

지도와 전화번호, 주소, 찾아가는 길이 설명되어있습니다.

 

찾아가기 전에 미리 위치를 알아두고 가는게 편하겠죠~

 

 

 

 


 

 

 

 

 

강화유리 파손이나 침수등이 아닌 자잘한 오류정도의 고장일때는

사이트를 통해서 자가진단을 해볼수도 있어요.

 

요건 대부분의 스마트폰 AS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랍니다.

간단하게 자가 치료할수 있는 부분이면 해보는게 좋겠죠?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www.samsungsvc.co.kr

 

 

 

수리 기종 : 갤럭시 S, 갤럭시 S2 , 갤럭시 S2, 갤럭시 노트 등

 

 

 

 


 

 

 

 

 

갤럭시 시리즈의 애프터서비스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이용해요.

 

요번에도 인천 부평구를 검색해보니 한군데가 나오네요~

 

 

 


 

 

 

 

 

특이한 점은 '내위치로 찾기' 서비스가 있어서

주소를 입력하면 가까운 센터를 검색할 수 있어서 좀더 편한것 같아요~

 

 

 



 

 

 

 

 

스마트폰이 고장났다.. 고 하지만 자가로 수리할수 있는 부분이 많은가봐요.

쭉 둘러본 각종 서비스 센터 사이트에는 이렇게 셀프진단 & 치료 방법이 있더라구요.

 

하드웨어 이상이나 불량품등의 문제라면 서비스센터를 찾아야하겠지만

소프트웨어의 문제라던가 어플 오류등은 스스로 해결하면

뿌듯하기도 하구 서비스센터까지 가는 시간도 절약할수있으니 한번 체크해보세요 ^ ^

 

 

 



 

 

 


LG전자 고객서비스
http://www.lgservice.co.kr/Index.laf

 

 

 

수리 기종 : 옵티머스 LTE , 옵티머스 LTE2, 프라다 3.0 등

 

 

 

 


 

 

 

 

 

옵티머스 시리즈의 AS는 LG전자 고객 서비스 센터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LG전자 고객서비스센터 역시 문제해결 지식 검색이라는 내용으로

FAQ가 운영되고 있네요~

 

 

 


 

 

 

 

 

LG전자 서비스센터는 지하철명이나 센터명으로도 검색할 수 있어요.

 

문자전송기능이 있고 방문예약을 잡을 수 있으며

상세보기나 지도보기를 통해 좀더 쉽게 위치파악을 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삼성서비스센터와 비슷한 기능은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찾아주는 기능이 있는데

회원가입후 로그인을 해야 살짝 번거로움이~

 

 

 


 

 

 

 

스카이 서비스 센터
http://www.skyservice.co.kr/main.sky

 

 

 

수리 기종 : 베가 LTE M, 베가 레이서, 미라크 등

 

 

 

 


 

 

 

 

 

베가 시리즈 들의 AS를 받을 수 있는 스카이 서비스 센터.

대부분의 서비스센터 사이트는 스스로할 수 있는 자가진단 메뉴와

서비스센터 안내로 이루어져있더라구요.

 

스카이 서비스센터는 1 : 1 고객상담코너와 PC 원격지원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요.

 

 

 

고가의 제품이지만 하루종일 다루는 제품이다보니 고장이 잘 생길수밖에 없는 스마트폰.

 

조심조심 다루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입하시고 미리 보험을 가입해놓는 것도 AS비용을 줄일수있는 방법이겠죠?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고장으로는 아무래도 침수가 있는데요,

침수사고의 90%는 화장실에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아예 화장실에 들고가지 않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듯! ㅎㅎ

 

물에 빠졌을때는 전원을 켜지말고 건조시키고 AS센터로 가지고 가는게 제일 좋다고 해요.

침수후 무리해서 전원을 켜면 내부 부품이 타거나 부식되는등 위험하다고 합니당.

 

휴가철이라 물가로 놀러가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스마트폰 조심하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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