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정보/패션뷰티

봄을 입자! 봄맞이 스커트 코디법

SMALL

봄 하면 떠오르는 패션의 필수아이템! 바로 스커트다.
여성들이면 누구나 한 번쯤 입고 싶은 스커트, 막상 입으려고 하면 어울릴만한 코디 법을 몰라 상의와 하의가 따로 노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기에 구두만 잘 매치해줘도 완벽한 패션 여왕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겨우내 입었던 무거운 옷을 던져버리고, 이제 상큼하고 산뜻한 봄맞이 스커트를 입어보자.

<주부들, 봄을 입자! 봄맞이 스커트>

 

드라마 속에서 연예인들이 입은 샤스커트, H라인 스커트, 블레어 스커트가 인기를 끌며 올 봄의 유행 아이템으로 뽑힌 스커트! 덕분에 여기저기 새로운 스커트를 구매하려는 여성들 또한 늘었다.

하지만, 스커트에 맞는 구두를 어떤 것을 선택할지, 어떤 옷과 코디할지 고민이 된다면! 또, 다리와 배 등 체형 때문에 고민하며 스커트 입기를 주저한다면 집중하자. 경력 25년의 전문 스타일리스트에게 스커트 코디법을 배워보자.



평소 스커트 입기를 즐긴다는 한 사례자. 하지만 스타일리스트의 평가는? 이렇게 얇은 샤 커트에 어울리지 않는 두꺼운 겨울용 빨간 자켓은 NO! 여기에 과도한 장식 악세사리는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이렇게 하얀 샤스커트를 코디하고 싶다면, 밝은 트위드 자켓에 화사한 봄 색상의 부츠를 신어주면 좋다. 또한 여기에 옷과 어울리는 악세사리를 착용하면 화사한 봄 중년의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또한, 보통 체격보다 조금 뚱뚱한 체형을 가졌다면 주름 롱스커트로 하체부분을 가려주고, 절개선이 들어간 자켓을 착용하면 뱃살이 들어가 보이는 등 몸매보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타일리스트는, 체형이 큰 여성이라면 H라인 스커트와, 허리선 부분에 절개선이 없는 것을 선택해야 몸매보정에 효과가 있다니 참고해두자.



여기에 올 봄 유행하는 하늘하늘한 스커트와 얇고 밝은 블라우스를 입어주면 얼굴 역시 화사하게 살아난다.
그리고 다리 모양이 예쁘지 않아 스커트를 입기 꺼려했다면, 롱 스커트에 굽이 낮은 부츠를 신어준다면 단점을 커버할 수 있어 좋다.

검정 스커트 하나로 변신하는 방법

누구나 가지고 있는 이 기본 검정스커트! 이것 하나면 다섯 가지의 색다른 5일 패션을 선보일 수 있다고 하니 집중해보자.



첫 번째. 노란색 자켓 하나로 세련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두 번째. 톤다운된 자켓을 입어주면 단정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정장차림이 된다.
세 번째. 원색의 스트라이프 가디건을 입어주면 캐주얼하며 발랄한 이미지가 연출된다.



네 번째. 옷을 모두 블랙으로 갖춰입은 뒤, 마지막으로 화이트 컬러의 자켓이나 베스트를 걸쳐주면 블랙 앤 화이트로 깔끔하면서도 젊어 보이는 스타일이 된다.
다섯 번째. 쉬폰 소재의 노란 블라우스를 입으면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기면서 섹시함과 여성미까지 살릴 수 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