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일상이야기

화사한 봄 옷 위한 스마트 세탁법!

SMALL

날이 따뜻해지며 색색의 화사한 봄옷을 입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하지만 봄옷은 다른 계절에 비해 까다로운 소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세탁에 주의가 필요하다. 봄옷, 똑똑하게 세탁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화사한 봄 옷을 위한 스마트 세탁법!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가볍고 화사한 색상의 옷을 입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봄옷은 얇고 까다로운 소재가 많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 해 주지 않으면 얼룩이 생기거나 손상되기 쉽다.

 

부드럽고 가벼워서 봄철 원피스로 제격! 이른바 '쉬폰' 소재의 옷은, 옷감이 얇은 만큼 땀이나 얼룩으로 색깔이 쉽게 변할 수도 있다. 따라서 입고 난 뒤 바로 세탁하는 것이 좋고, 자외선에 노출되면 섬유가 손상되기 때문에 손세탁을 한 후 그늘에 말려야 한다.



보풀이 생기거나 모양이 변할 수 있는 '니트'역시, 늘어남과 줄어들 위험이 있는 세탁기를 이용해 관리하는 것 보다는 미지근한 물에 손세탁 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더해, 보풀 방지를 위해서는 마지막 헹굼 때 레몬즙을 조금 넣어주면 효과적이므로 참고해두자.



또, 봄철 등산의 필수품인 등산복! 이른바 '아웃 도어룩'도 미지근한 물로 손세탁해야 한다. 표백제나 섬유 유연제는 옷감을 상하게 하는 만큼 가급적 전용세제나 중성세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