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일상이야기

탈모예방법!!! 두피에 따른 탈모의 원인!

SMALL

1,탈모 치료

 

지성은 축축한 비듬과 기름이 두피를 덮고 있어 모공과 모구가 막혀 새로운 새모가 나오지 못하는 환경이 되고 지루성에 탈모는 집단 탈모로 연결되므로 조기에 알수 있습니다 건성탈모는 물이 말라 쩍쩍 갈라진 논에서는 벼가 자라지 못하는 경우와같아  건성은 영양공급 부족으로  두피에 혈액이 모낭까지 잘 통하지 못하므로 모발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으며 비듬이 생겨 떨어지는 현상으로 서서히 탈모가 진행됩니다

 

2,탈모란 어느 수준을 말하는 걸까?

 

모발의 모주기를 길게 유지하여  머리카락이 전보다 모공에 오래 유지되어 머리숱이 많아보이고 모발에 힘이 있어 뻣뻣함을 느낄수 있는 모근을 정상모근으로 길러 모발에 실제수를 늘려주는 모발치료를 해야 합니다,  탈모증상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머리카락은 주기적으로 빠지고 새모가  새로 나오는데 하루에 빠지는 생리적인 정상치는 전체 머리카락의 0.05%에서 0.1%에 해당하는 50여개에서 100개입니다.하루에 50여개에서 80여개가 빠지는 것은 자연적인 현상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탈모수가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계속해서 빠질때는 문제가 됩니다. 대머리가 진행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질뿐 아니라 모주기가 단축되어 많이 빠지게 됩니다.빠지는것은 머리카락과 모근이기 때문에 두피속에 있는 주머니는그 자리에 남아있기 때문에 다시 새모가 성장기로 탄생합니다 탈모는 이 과정에서 모낭 자체가 축소되고 모주기가 가속화되는 현상으로 머리카락이 유지되는 시간이 줄어들지만 새로운 머리카락이 준비되는 시간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의 수가 줄어드는것이 바로 탈모의 진행입니다

 


 

3,탈모의 원인

 

탈모원인은  스트레스,유전, 호르몬, 혈액순환장애, 피로, 등인데가족중에 탈모자가 있을경우 유전적인 남성호르몬이 생성되어 남성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 입니다.혈액순환장애는 두피에 과도한 피지를 형성하고 모공을 막아 두피에 압박을주고,피로와 스트레스가 계속 반복되면 모발의 가늘어지면서 점차적으로 발육이 저하 되어 탈모가 됩니다,탈모에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스트레스, 식사습관, 내분비장애, 다이어트, 흡연, 음주, 등, 이 될수 있습니다.

 

4,탈모의 두피 치료


탈모의 두피는 4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정상두피는 청백색의 우유빛에 맑고 투명한 색을 띄고있고 모간부의 안쪽이 어느정도 보여지면서 각질이 없고 모공이 열려있는 두피입니다.

 

(1)건성두피

건성두피는 수분부족, 피지분비 이상, 화학제품에 의해 나타나는데 머리카락이 버석거리고 마른비듬과 과도한 각질이 쌓이게 되므로 두피가 손상되고 염증이 생기기도 하면서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고 탈모가 될수 있습니다,

 

(2)지성두피

지성두피는 두피에 피지분비가 과도하게 나타난 기름기가 흐르고, 비듬과 피지가 엉겨붙어 모낭안으로 피지가 역류해 지루성탈모가 됩니다,

 

(3)민감성두피

민감성 두피는 두피가 불결해 곰팡이,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 각종 세균감염으로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하는데 화학적자극을 받거나 과음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4)비듬성두피

비듬성 두피는 건성피부보다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더 심각하게 나타나는데 두피에 살고있는 정상균이 스트레스와 호르몬, 생리요인과 땀, 기후 등 외부환경에 의해 10~20배까지 과다하게 증식하는것이 원인입니다.

 


5,탈모의 탈모예방

 

탈모증의 탈모예방은 충분한 휴식과 수면입니다. 스트레스도  많이 받게 되며 모발역시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의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 장애가 모유두에 나타나 모발육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적당한 휴식과 수면 ,운동등은 건강뿐만이 아니라 모발건강에도 좋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아침밥을 거르는 습관등으로 인해 영양에 균형이 깨지게 되면 자연히 모발에도 지장을 초래하게 됩니다. 잘못된 식습관은  건강을 해칠뿐 아니라 모발건강에도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음식물를 오래 씹고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과 균형있는 영양섭취와 식생활은 모발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