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블로그팁

구글을 이용한 블로그 불법 도용 사이트 알아보기

SMALL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서 가장 기분 나쁜게 불법 도용(펌) 일 것입니다. 블로거로서 자기만의 개성으로 열심히 적은 글을 누군가가 아무 얘기도 없이 복사를 해가 버리면 정말 화가 많이 나죠. 

쉽게 쓴 글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글들이 적게는 몇시간 많게는 몇일을 고민해서 적은 글들이 많은데 그런 자식과도 같은 글을 자기 글인양 복사를 해가버리면 정말 짜증이 납니다. 
 
저 역시도 어쩌다 제 글들이 도용 된것을 보고 몇번 울분을 토하며 불법 도용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지만 불법 도용을 어떻게 막을 방법은 없겠더군요.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순수한 방문객을 위해서 아무 제한 없이 만들어 놨는데 몇몇 나쁜 사람들 때문에 제 블로그를 방문 하시는 고마운 분들에게 불편을 드리지 싫어 어떠한 방지 프로그램도 걸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 글들이 얼마나 도용되고 있는지 알수도 없습니다. 웹서핑을 하다 우연히 발견 하거나 방문객 유입 경로에 의심이 되는 것을 확인해 보지 않은 이상 얼마나 내 글이 웹상에 도용이 되고 있는지 알수가 없죠.
 
그런데 구글 블로그 사이트를 이용하니 내 블로그의 글들이 어디에 걸려 있고 누가 가져 갔는지 하나 하나 검색해 주더군요. 역시 구글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


구글 블로그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란에 "link:(자신의 블로그 주소)" 를 입력하고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는 이미지에서 보시는거 처럼 "link:snsti.tistory.com" 로 검색을 하였습니다. 그러면 내 블로그 링크가 걸려져 있는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