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파열 자연치유 – 믿음갖기
허리디스크 자연치유 이론편에서는 파열된 허리디스크가 이론적으로 어떻게 자연치유 되는지 알려드렸습니다. 실전편에서는 허리디스크파열 이후 통증이 줄어드는 기간과 손상된 디스크가 회복되는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또 이 회복 기간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그리고 이에 대한 대처법은 무엇인지 등 구체적인 자연치유 관리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믿음갖기는 허리디스크 자연치유 실전편 중 첫 번째 편입니다.
허리디스크파열은 이론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적으로 복구가 되는 질환이다.
허리디스크는 이론적으로 본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적으로 복구가 되는 질환입니다. 디스크가 파열된 것은 쉽게 말해 손상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리 몸은 손상이 생기면 이를 무조건 복구하게 되어 있습니다. 디스크가 터져서 파열된 것도 손상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흘러나온 수핵이 흡수되고, 찢어진 외피가 붙으면서 디스크가 복구됩니다. 우리가 칼에 손을 베거나 피부가 찢어져 상처가 생기면, 아무도 이게 안 나을까 봐 걱정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될 것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디스크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지 회복되는 과정이 힘들고 아파서 저희 같은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일 뿐, 손상된 디스크는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에 의해 자연적으로 복구됩니다.
허리디스크파열 자연치유 믿음을 가져야 하는 첫 번째 이유는 극심한 통증 때문이다.
손상된 디스크는 자연적으로 복구되지만, 문제는 디스크가 복구되는 과정에서 급성염증이 생기면서 극심한 염증성 통증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허리디스크가 파열되면, 많은 분들이 굉장히 심한 통증으로 고통스러워 하십니다. 특히 디스크 파열 이후 열흘 정도가 통증이 가장 극심할 때인데, 사실 이 시기에 통증을 참기 힘들어 수술을 하러 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통증이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아니며 급성염증이라는 이름처럼 급성으로, 빠르게 진행되었다가 단기간에 끝납니다. 따라서 통증이 곧 좋아질 거라는 믿음이 있으면, 수술 받아야 하나 고민하지 않고 이 기간을 잘 버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스크 파열로 인해 죽을 만큼 힘든 아주 강력한 통증은 열흘 정도면 가라앉고, 평균 4~6주 정도면 심한 통증이 많이 좋아집니다.
극심한 통증도 단기간에 끝날 것이라는 믿음이 있으면 훨씬 더 참기 쉬워집니다. 그래서 믿음이 중요한 겁니다. 손상된 디스크는 우리 몸에서 복구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고, 통증이 지속되는 기간도 곧 끝날 것이라는 믿음이 확고하다면 통증이 극심한 시기를 더 쉽게 견뎌낼 수 있습니다. 극심한 통증이 언제 끝날지 모르는 채 한없이 버텨야 한다면 견딜 수 없이 힘들겠지만, 끝이 정해져 있으면 훨씬 견디기 쉬워집니다. 중요한 건 그에 대한 믿음만 있으면 됩니다.
허리디스크파열 자연치유 믿음을 가져야 하는 두 번째 이유는 디스크 회복기간이 길기 때문이다.
의학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디스크 파열이 다 나았다고 말하려면 찢어진 디스크의 외피가 붙어서 복구돼야 합니다. 이 기간은 1년 반 정도가 소요됩니다. 손상된 디스크는 디스크 세포의 특성상 일반 상처와 달리 회복 기간이 매우 긴 편이기 때문에 자연치유에 대한 믿음이 없으면, 이러한 긴 기간을 견디기 힘들어 중간에 포기하기 쉽습니다. 뿐만 아니라 손상된 디스크가 회복될 때는 일자 형태(↗)로 쭉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좋아지다가 안 좋아지기를 반복하면서(↗↓↗↓) 좋아집니다. 만약,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있다면, 회복기간 중에 증상이 안 좋아지는 순간이 올 때 중간에 자연치유를 포기하기 쉽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